참고자료

데이터 측정을 위한 태깅부터 검증과 대시보드까지

태그맨이 the 태깅을 잘하는 이유

Google Analytics(GA)의 경우 고객사 마케팅 담당자는 측정값에 대한 중복/왜곡/누락 또는 웹사이트 변경에 의해 태그 손상이 의심되거나 광고/마케팅 성과가 적게 잡힌다고 판단될 때 저희에게 (GA)스크립트 태깅 대행을 요청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먼저 스크립트 상태를 진단해 보면 2가지 문제점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문제1. 검색광고/브랜드검색/쇼핑검색 자동 분류추적(auto tagging)이 안되어 있어요 GA에서는 자연검색 / 검색광고를 자동으로 분류해주지 않아,…
Read more


2018년 7월 26일 0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용어정리

분석 및 측정, 퍼포먼스 마케팅이 중요한 요즘, 구글 애널리틱스는 어는 순간부터 기업의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필 수 분석 툴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제공해주는 다양한 지표의 용어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분석하는데도 상당한 애로사항이 발생하게 될 텐데요. 오늘은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주로 사용되는 용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Users) 방문을 측정하는 기본 지표로 다른 툴에서 말하는…
Read more


2018년 1월 4일 0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 대시보드(Google Data Studio Dashboards)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 대시보드(Google Data Studio Dashboard)는 구글에서 제공해주는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입니다.데이터 스튜디오 대시보드를 이용해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애드워즈(Adwords), 빅쿼리(BigQuery), Cloud SQL 등, 구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솔루션 데이터 소스를 시각적 효과가 뛰어난 대시보드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사용자와 공유 및 공동작업이 가능하며, 커스터 마이징이 가능하여 기업의 비즈니스 정의에 맞게 설계할 수 있습니다. 구글 데이터…
Read more


2018년 1월 4일 0

구글 태그 매니저에서 지원되는 태그 유형

구글 태그 매니저(Google Tag Manager)에서 지원되는 태그 유형 구글 태그 매니저(Google Tag Manager)에서는 구글 애널리틱스, 애드워즈, 더블클릭, Optimize A/B테스트 외에도 구글에서 인증된 업체의 태그 템플릿도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태그 템플릿을 사용하게 되면 복잡한 태그 절차를 간소하게 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태그 템플릿을 선택하고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이후 정보가 일치하면 태그 매니저에서 자동으로 정확한 코드를…
Read more


2017년 12월 18일 0

구글 태그 매니저 계정 생성하기

구글 태그 매니저(Google Tag Manager) 계정 생성하기 이번 글에서는 구글 태그 매니저 계정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구글 태그 매니저 계정이 없으시다면 보시고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http://www.google.co.kr 에 접속하여 검색창에 “구글 태그 매니저”라고 검색합니다. 검색하면 최 상단에 Tag Management Solutions for Web and Mobile 검색결과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단, 구글 태그 매니저를…
Read more


2017년 12월 18일 0

소스/태그/픽셀 코드 이해하기

소스(Source)/태그(Tag)/픽셀(Pixel Code) 코드 이해하기 소스 코드(Source Code) 컴퓨터 프로그램을 (사람이 읽을 수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로 기술한 글을 말합니다. 한 개, 또는 여러 개의 텍스트 파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대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기계어는 극히 일부 영역에서만 쓰이며, 대부분 고급 언어로 된 소스 코드를 컴파일 하여 개발합니다. 소프트웨어와 이에 동반하는 소스 코드는 일반적으로 크게 자유 소프트웨어와 사유 소프트웨어…
Read more


2017년 12월 18일 0

구글 태그 매니저(Google Tag Manager)란 ?

구글 태그 매니저 또는 구글 태그 관리자로도 불려지는 Google Tag Manager에 대해 알아봅니다.   구글 태그 매니저(Google Tag Manager)는 웹 분석 및 광고 성과 측정을 위해 구글에서 만든 태그 관리 시스템이며. 주로 분석을 위한 데이터 수집 및 광고 성과 측정을 위해 주로 활용되며, 일부 기능을 제외하고는 소스 수정없이 관리자가 작업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Read more


2017년 12월 18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