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구글 태그 매니저에서 지원되는 태그 유형

구글애널리틱스 설치, 처음부터 제대로

구글 태그 매니저에서 지원되는 태그 유형

2017년 12월 18일 TagMan Blog 0

구글 태그 매니저(Google Tag Manager)에서 지원되는 태그 유형

구글 태그 매니저(Google Tag Manager)에서는 구글 애널리틱스, 애드워즈, 더블클릭, Optimize A/B테스트 외에도 구글에서 인증된 업체의 태그 템플릿도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태그 템플릿을 사용하게 되면 복잡한 태그 절차를 간소하게 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태그 템플릿을 선택하고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이후 정보가 일치하면 태그 매니저에서 자동으로 정확한 코드를 생성하고 관리자가 지정한 트리거를 이용하여 태그를 실행하면 됩니다.

인증된 공급업체 태그 템플릿 이미지

(지원 템플릿 태그 유형 List : https://goo.gl/Qd7LzD)

사실, 지원되는 템플릿 태그는 많지만 일반 기업에서는 구글 애널리틱스, 애드워즈, Optimize, 태깅 목적으로 대부분 사용하고 있는데요. 구글 태그 매니저 플랫폼에 장점은 국내에서 익숙한 네이버, 다음, 페이스북, 크리테오, 타겟팅게이츠 등에서 지원되는 스크립트 및 각종 픽셀코드를 맞춤 자바스크립트로 태깅하여 성과를 측정할 수 있으며, 제3사 웹 분석 솔루션 또한 태그 매니저에서 태깅함으로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코드의 복잡성(Complexity)을 해결할 수 있으며, 사이트에 소스를 직접 삽입하는 것이 아닌 태그 태깅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사이트에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본 페이지에서는 구글 태그 매니저에서 활용할 수 있는 태그 유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태깅 방법에 대해서는 ‘참고자료’ 메뉴에 계속 글을 등록할 예정이니 자주 살펴보세요.

TagMan (C)  2017